여행 준비 : 제주도 3세, 4세, 5세 아기와 가볼 만 한 곳 여행 지도로 정리
Lucy Archive
Lucy 2023
2021. 5. 11. 12:58

제주도 3세, 4세, 5세 아기와 가볼만 한 곳 정리

제주도 여행을 준비 하면서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가볼만한 곳을 카카오 지도 API를 사용해서 목적지를 등록하였습니다. 제가 제주도를 이동하면서 제 위치 주변으로, 제가 선정해 놓은 장소을 빨리 찾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모바일에서 위치 권한을 허용하면 현재 위치를 함께 볼 수 있고, 지도의 마커를 클릭하면 카카오 지도와 연결되어 내비게이션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여행 계획이 있다면 이 지도를 한 번 활용해보세요.

 

🎈 여행 지도 : 제주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

마스터 지도

아래에 가볼만 한 곳으로 등록한 리스트는 제가 아이와 여행을 앞두고, 가볼만하다고 생각되는 곳을 정리하였습니다. 제주도는 어디를 가든 이쁜 해변이 많기 때문에 해변, 해수욕장은 따로 등록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맛집을 찾아다니는 스타일이 아니라, 식당 정보는 없습니다. 아이와 있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고, 접근성이 좋은 곳으로만 다닐 계획입니다. 

 

전체 보기

현재 위치 중심

 

지도 사용 팁 및 기능

제주도 여행중에 가고 싶은 곳을 빨리 찾아 가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제 편의를 위해 아래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위치 사용 권한을 허용하면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 이동하면서 근처 가볼만 한 곳 찾기
  • 전체 보기 버튼을 누르면 등록된 장소 전체가 표시됩니다.
    • 내일 일정 짜기
  • 모바일에서 지도의 마커를 클릭하면 카카오 지도에 바로 연결 됩니다.
  • PC 웹에서 지도의 마커를 클릭하면 카카오 지도 웹페이지에 연결 됩니다.

🎉 장소 세부 정보

지도에 등록한 목적지중에 빠진 곳도 있지만, 제가 가볼만 한 곳이라고 추가한 이유를 간략히 정리하였습니다. 

TAG - 자연을 온몸으로 느낌 : 수월봉, 금오름, 군산오름, 안돌오름 비밀의 숲, 비자림 등

차로 정상까지(수월봉, 군산오름) 가거나, 주차장에서 2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는 오름(금오름, 안돌오름)이라고 판단 되어 장소를 추가하였습니다. 비자림은 유모차로 산책하기 좋은 장소라서 추가했습니다. 

TAG - 교감 체험 : 어린왕자 감귤밭, 휴애리, 아침미소목장 등

감귤밭 체험, 동물 우유주기, 귤 따기, 흑돼지 오리쇼 등과 같은 동물이나, 식물과 직접 만지고 교감 할 수 있는 장소를 추가하였습니다. 붕어빵만 봐도 신기하고 좋아해하는 아기라서, 휴애리에서 돼지빵먹기와 같은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TAG - 자연 경관 : 해수욕장, 대포주상절리, 정방폭포, 성산일출봉

아이에게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보여 주고 싶어서 추가하였습니다. 특별한 설명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폭포 중에서 정방폭포를 선택한 이유는 아이가 돌 던지기(?)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폭포앞에 있는 돌을 직접 만져보게 할 계획입니다. 유모차로 가지 못하기 때문에 힘들 수 있습니다. 

TAG - 전래 동화 속 : 제주민속촌

아이가 팥죽 할머니와 해와달과 같은 전래동화를 좋아해서 제주 민속촌을 추가했습니다. 어린아이와 대화거리가 없지만 전래동화 이야기를 하며 교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AG - 기차 타보기 : 레일바이크, 에코랜드, 보롬왓

자연 경관 자체도 좋치만, 아이에게 감흥이 없을 수 있습니다. 제 어렸을 때를 생각하면 그러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차를 타면서 투어를 할 수 있는 곳을 선택했습니다. 항상 칙칙폭폭 기차를 부르고, 지하철 탈 때 신기해 하는 아이라서 가 볼 만한 곳에 추가했습니다. 이쁜 경치와 볼거리는 덤이죠. 

TAG - 테마파트 : 뽀로로앤타요 테마파크, 아쿠아플래닛, 코코몽 에코파크

이 곳을 선정한 이유는 생략합니다.

TAG - 공룡 : 제주 공룡랜드, 포레스트사파리

이제 공룡을 좋아하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공룡 좋아하는 아들이라면 일정에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TAG - 우주의 신비 :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박물관 전시를 보러 갈 목적은 아닙니다. 우주박물관 내의 아이잼 스페이스(영유아 체험 공간), 야외전시관에서 실물항공기 보기, 테마관에서 10~20분의 영상을 관람하기 위해서입니다.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은 피곤할 수 있는데 이 때, 조금 쉴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

 

🎃 마무리

혹시, 3~6세 정도 아이와 가기 좋은 숨은 명소를 댓글로 알려 주시면, 검토 후 리스트에 추가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포스트

🤞 제주도 여행 관련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