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Notion) 팁 : 최근 수정한 페이지 찾는 법
Lucy Archive
Lucy 2023
2022. 5. 7. 00:46
Notion 최근 수정한 페이지 찾기
Notion 최근 수정한 페이지 찾기

노션 최근 수정한 페이지 찾는 법

노션(Notion)을 사용한지 몇년이 지났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처음에 노션이란 프로그램을 접했을 때 신세계를 만난 것 같았습니다. 노션을 이용해 제 인생에서 기록해 놓을 만한 것들을 모두 넣어서 제 라이브러리 도구처럼 만들자고 생각하면서 쭈욱 사용해왔습니다. 지금은 노션에 대한 한계를 많이 느껴서 다른 노트 및 메모 프로그램으로 갈아타는 중입니다. 포스팅을 많이 귀찮아 하지만, 제가 느끼는 한계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은 작성할 예정입니다. 어쨋든, 가능하면 노션을 사용하면서 소소한 꿀팁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노션 최근 수정한 페이지 찾는 법과 각 페이지별 히스토리 검색하는 법

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노션 최근 수정한 페이지

노션은 기본적으로 페이지 트리기반의 노트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작업하는 페이지가 많으면 내가 어느 위치의 페이지를 작업했는지 놓쳐서 데이터는 있지만, 깜빡하고 작업을 이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최근 수정한 페이지를 보면 최근 어떤 작업을 했는지 쉽게 복기 할 수 있습니다. 

Notion 전체 검색창 열기

Notion 자신의 Work Space 전체 검색 기능은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단축키는 아래와 같습니다.

  • Windows : Ctrl + P 
  • MAC :  Command + P

위 단축키를 사용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팝업되는 검색창에 최근 게시물이 표시됩니다. 키보드 방향키로 원하는 페이지로 커서를 이동후 엔터키를 눌러 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 새 창으로 열고 싶은 경우 원하는 페이지에 커서를 두고 Ctrl + Enter(윈도우)/ Command + Enter(맥) 키를 누르면 됩니다. 

Notion 전체 검색창에서 최근 페이지 보기
Notion 전체 검색창에서 최근 페이지 보기

 

사이드바 메뉴 모든 업데이트 보기로 히스토리 까지 보기

최근 수정한 페이지 제목보다, 최근 수정 이력을 보고 싶으면 사이드바의 모든 업데이트 메뉴를 선택하면됩니다. Notion을 사용해 협업을 많이 한다면 이 방식이 더 필요한 형태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노션 모든 업데이트로 최근 페이지 및 수정 이력 보기
노션 모든 업데이트로 최근 페이지 및 수정 이력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