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Ditto 윈도우 클립보드 관리 프로그램 : 추천 환경 설정 및 활용 꿀팁
Lucy Archive
Lucy 2023
2020. 8. 11. 01:12

빠른 퇴근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Ditto빠른 퇴근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Ditto

윈도우 필수 추천 프로그램 : Ditto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그림, 텍스트 등의 데이터를 복사하면 클립보드란 곳으로 내용이 저장됩니다. 보통 복사 붙여넣기를 세트로 사용하지만, 이전에 복사한 내용을 불러오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 때

클립보드 관리, 클립보드 매니저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 필요합니다.

Ditto 는 윈도우용 클립보드 매니저 프로그램

입니다. 이전에 복사했던 내용, 어제 복사했던 내용을 쉽게 불러와서 붙여넣기를 할 수 있는 강력한 생산성 향상 도구 입니다.

Ditto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주요 기능 및 장점

  • 무료
  • 이전에 복사한 텍스트 또는 그림을 쉽게 붙여 넣기 할 수 있음
  • 복사본 최대 개수 지정 가능
  • 클립보드 열기 단축키 지원으로 빠른 작업
  • 클립보드 검색 기능
  • 자주 사용하는 클립 북마크 설정
  • 가벼운 프로그램

사용 예시

아래 움직이는 그림은 Ditto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기능인 클립보드를 열어 이전에 복사한 리스트에서 붙여 넣기 할 내용을 선택하는 동작과, 클립보드에서 지난 복사한 내용에서 검색 기능을 수행하는 모습입니다.

Ditto 사용 화면Ditto 사용 화면

설치 방법

아래의 두가지 방법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상세 설치 과정은 별다른게 없으므로 생략 합니다. 

Microsoft Store 에서 설치 (WIndows 10 사용자)

Microsoft Store 에서 Ditto 검색 후 설치를 합니다.

윈도우 10 Ditto 프로그램 설치윈도우 10 Ditto 프로그램 설치

제조사 사이트 다운로드

다운로드 경로 : https://sourceforge.net/projects/ditto-cp/

사이트에 접속 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지 않을 경우 아래 웹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 합니다. 

SourceForce 에서 Ditto 다운로드SourceForce 에서 Ditto 다운로드


기본 사용법

클립보드 붙여넣기

복사할 곳에서 단축키 Ctrl + `  를 입력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Ditto 클립보드가 실행 됩니다. Ditto 클립보드가 실행 된 상태에서 키보드 방향키나 마우스로 복사할 클립을 선택 후 Ctrl+C 를 누르면 해당 클립을 복사, Enter 또는 더블 클릭을 하면 복사+붙혀넣기가 한번에 실행 됩니다.

Ditto 기본 사용법Ditto 기본 사용법

클립보드 검색

Ditto 를 실행 후 하단의 Search 를 클릭 후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저장된 클립보드에서 검색된 내용을 바로 보여줍니다.

Ditto 클립보드 검색 기능Ditto 클립보드 검색 기능

클립보드 북마크 설정 (📌 Updated 2020.12.16)

자주 사용하는 상용구는 클립보드 목록의 최상단에 고정하는 Sticky 옵션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고정할 클립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Clip Order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Ditto Sticky로 상단 고정Ditto Sticky로 상단 고정

추천 설정, 부가 기능 및 활용 꿀팁

Ditto 프로그램은 다른 설정 없이 기본 설치된 상태로 써도 충분히 좋지만, 아래의 설정 및 추가 기능을 더 사용하면 작업 생산성 향상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시스템 시작시 Ditto 자동 실행

Ditto는 차지하는 메모리 용량이 작고, 언제든지 사용 가능 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편리해서 부팅시 자동 실행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설정 방법은 Ditto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Option > 일반 > 시스템 시작시 Ditto 자동 실행 선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Ditto 시스템 시작시 Ditto 자동 실행 선택Ditto 시스템 시작시 Ditto 자동 실행 선택


클립보드 저장 최대 개수 지정

복사본 저장 최대 개수는 환경 설정 > 일반 탭 > 복사본 최대 개수 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Ditto 복사본 저장 개수 변경Ditto 복사본 저장 개수 변경

Ditto 호출 단축키 변경

Ditto 기본 단축키는 Ctrl + ' 로 설정되있지만, 환경 설정 > 단축키 > Ditto 활성란에서 단축키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른 단축키와 충돌시 변경하거나, 우선 설정이 가능합니다.

Ditto 호출 단축키 변경Ditto 호출 단축키 변경


활용 꿀팁 : PDF 번역 쉽게 하기

Ditto 에는 생각보다 다양한 기능이 많습니다. 그 중에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개행(줄바꿈) 제거 후 붙여넣기 기능입니다. pdf 등의 영문 문서를 복사 후 붙여 넣기 하면 개행 문자가 삽입된 채로 복사되어 번역 할 때 개행 문자를 제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Ditto 의 Remove Line Feed 기능을 사용하면 복사한 문자열의 개행 문자를 삭제한 채로 복사가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은 Ditto 클립에서 마우스 우클릭 > Special Paste > Remove Line Feed 를 선택하면 됩니다.

Ditto Remove Line FeedDitto Remove Line Feed


마무리

본 포스트에서는 클립보드 매니저 프로그램

Ditto 의 유용한 환경 설정 및 PDF 문서 쉽게 번역하는 활용법

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포스트

👉 윈도우 추천 프로그램 모음 1탄(고전 프로그램)

👉 윈도우 추천 프로그램 관련글 목록 보기

👉 업무 생산성 향상 관련글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