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치하는 콘텐츠 목록 특정 글 고정 또는 차단 설정 및 기간 설정
Lucy Archive
Lucy 2023
2020. 12. 14. 03:04

일치하는 콘텐츠 : 노출되는 게시글 기간, 차단글, 선호하는 콘텐츠 설정

애드센스 사이트 메뉴의 일치하는 콘텐츠 메뉴에서 광고 세부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메뉴가 언제부터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오늘 들어가 보니 유용한 옵션인 것 같아 소개합니다. 이 메뉴를 사용하면

일치하는 콘텐츠 목록에 표시되는 게시글의 기간 설정, 차단글 설정, 고정 표시글 설정

이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사이트 설정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아래와 그림들과 같이 광고와 사이트의 게시물 목록을 함께 표시해주는 광고입니다. 광고 수익 창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이지 조회수 및 사이트 이용시간을 늘리는 효과도 함께 있습니다.

일치하는 광고 예시
일치하는 광고 예시

권한

이 포스트의 일치하는 콘텐츠 설정은 광고단위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사용이 가능한 분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사이트의 트래픽 규모 및 일정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광고 단위에 생성됩니다. 이 블로그의 경우 포스트 수는 기억나지 않지만, 방문자가 일일 평균 200~300명일 때 광고 단위가 생성되었습니다. 명확한 기준은 없어 블로그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사이트 설정 메뉴

아래 그림과 같이 애드센스 왼쪽 사이드 메뉴의 사이트 > 일치하는 콘텐츠 메뉴를 선택하면 일치하는 콘텐츠 사이트 목록이 표시됩니다. 저는 이 사이트만 애드센스 승인되어 하나만 표시됩니다. 사이트별 일치하는 콘텐츠 세부 설정을 하기 위해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선택 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사이트 세부 설정
일치하는 콘텐츠 사이트 세부 설정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3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각 메뉴의 우측에 보면 운영중지란 글자가 표시되는데 기본 설정을 사용 중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 기능이 과거에 사용 가능하고, 현재 사용불가 인지 알았는데 그 의미가 아녔습니다. 

  • 기간 척도 : 노출되는 개시글 최근글 또는 전체 기간 설정
  • 차단 목록 : 특정 게시글을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 
  • 선호하는 콘텐츠 : 특정 게시글을 토출 되도록 설정

일치하는 콘텐츠 사이트 세부 설정
사이트 세부 설정 : 기간 척도, 차단 목록, 선호하는 콘텐츠

기간 척도

기간 척도는 아래 그림과 같이 항상, 최근순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 스타일에 따라 최근글이 노출되는 것이 유리한 분은 최근순을 선택하고, 트렌드의 영향에 적게 영향을 받으시는 분은 항상으로 설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최근순으로 설정하는 경우 가능한 한 최근의 게시글을 목록에 포함합니다.

기간 척도 메뉴
기간 척도 메뉴

차단 목록

차단 목록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목록에 표시하지 않을 게시글 URL을 추가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과거의 자료로 현재 유용하지 않은 정보 등의 글을 추가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차단 목록
차단 목록

선호하는 콘텐츠

선호하는 콘텐츠는 목록에 표시하고 싶은 게시글 URL을 추가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 등록된 URL 중에서 최소 1개의 게시물이 추천됩니다. 아래 조건의 포스트 URL을 등록하면 페이지 조회수 사이트 이용시간 상승에 도움이 되고, 궁극적으로 수익 창출에 미약하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괜찮은 글이라고 판단되지만 아직 빛을 보지 못하는 글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여러 게시글의 링크를 포함하는 설명 글
  • 수익이 높을 것이라 예상되는 글
  • 접속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만한 글
  • 좋은 내용이지만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글

선호하는 콘텐츠
선호하는 콘텐츠


마무리

저는 테스트 삼아 선호하는 콘텐츠에 1개 URL을 등록하면 고정으로 노출이 되는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과가 나오면 이 글에 추가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